인사말
심볼마크와 상징 의미
설립목적과 취지
활동연혁
회 칙
우리의 목표
찾아오시는 길
 인사말

반갑습니다.

본 중앙회는 1997년도부터 환경교육에 뜻있는 분들이 모여 민간 자생단체로 활동해 오다가 2007년 3월 28일 환경부 등록 제 90호로 정식 등록한 환경교육 전문단체입니다.

본 중앙회는 2007년 8월 2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각계각층의 내외빈들과 회원들을 모시고 출범식을 가진 이후 황영조(국가대표 마라톤 감독)와 함께 하는 전국환경살리기마라톤대회와 환경살리기전국 외발자전거대회 및 환경대상시상식, 환경그림 글짓기 사진 공모대전, 40만여 명의 환경봉사지킴이기자단 및 1만여 명의 환경교육지도자를 육성해 나가고 있는 환경교육전문 NGO입니다. 

 

지금 세간에는 환경파괴가 지구의 종말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는 예언이 나돌고 있고, 10년 이내에 환경최대의 위기가 올 것이라는 석학자들의 경고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지금 지구촌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후변화가 심각하여 곳곳에서 폭염과 폭설 그리고 해일과 사막화 등 이미 환경위기의 징조는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위기의 시대에서 우리 중앙회는 단순한 환경운동이나 구호보다는 인간의 심성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환경교육이야말로 최선의 대안이라 여기고, 뜻있는 분들과 함께 뜻과 지혜를 모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무한한 관심과 동참 그리고 후원이 있어야만이 가능한 일입니다. 죽어가는 지구촌을 살리는데 우리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갑시다. 감사합니다.

21환경교육중앙회  대표 문달주

 

 

 
변경 주소: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161-3 승진빌딩 2층 전용이메일: env-news@hanmail.net